티스토리 뷰
<p.33>
몇 년 전 미국 국립 은행은 고객 웹사이트를 새롭게 디자인했다.
은행의 간부급 관리자들은 고객 사이트에 날씨 정보를 집어넣으면 효과가 좋으리라고 생각했다.
날씨는 모든 사람이 알고 싶어하는 것이고 경쟁사의 사이트 중에는 어디에도 나와 있지 않으니까 말이다.
그렇게 해서 은행 사이트에 들어간 날씨 정보는 소비자의 니즈에 맞아 떨어지는 독특한 요소를 제공하였다.
신기함은 차별화가 아니다.
물론 은행 사이트에 날씨가 들어있다는 것은 독특해 보였다. 하지만 그게 다였다. 그냥 신기해 보였을 뿐이다.
시간이 지나자 쓸데없고 짜증나는 것이 되고 말았다.
차별화는 그냥 새롭게만 해서 되는 게 아니라 상황에 적절해야 한다.
이것은 조직들이 여전히 되풀이해서 저지르고 있는 실수기도 하다.
|
'똑똑하고 유용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구의 날 - 포털(Portal) 에서는 무슨일이? (구글/네이버/네이트/야후/다음) (2) | 2009.04.22 |
---|---|
모바일 다음(Daum)사이트! 아이폰에만 몰빵하는구나... (8) | 2009.04.01 |
사용자를 위한 Youtube 세심한 배려 (1) | 2009.02.18 |
디자이너는 적극적인 자세를 가져야 한다. (1) | 2009.02.05 |
Google 위치추적 서비스(Latitude) 오픈 (0) | 2009.02.05 |
파워포인트를 별도 창으로 띄우기 (7) | 2009.01.16 |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링크
TAG
- B10
- WII
- 갓피플
- 포켓TV
- 구글애드센스
- NDS
- iPhone
- Apple
- ipod
- 아이폰
- 독서
- TV안보기
- web2.0
- 영어공부
- nhn
- Mac
- 명절위로금
- 연탄길
- 맥팁
- NDSL
- DMB
- UI
- 블로그
- 애플
- 구글
- 닌텐도
- 네이버
- 이철환
- 바이널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글 보관함